> KFPIC 소개 > 인사말
1962년 5월 한국합성수지공업협동조합으로 출발하여 50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는 우리 연합회는 전국 10개 회원지방조합과 3개의 사업조합 및 1개의 협회 등 전체 14개 회원과 1000여 회원조합 조합원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우리 연합회에서 분가한 10여개 유관조합의 종가집으로 명실공히 플라스틱산업과 업계의 발전을 견인하는 중심 역할을 수행하고 있으며, 우리나라 100대기업에 선정된 바도 있습니다.
플라스틱은 메탈, 세라믹과 함께 3대 재료, 즉 산업의 ⅓에 해당하는 매우 중요한 소재입니다. 우리 연합회는 앞으로도 전국 8,000여개의 플라스틱제품을 제조하는 중소업계를 대표하고 대변하는 단체로서 그 위상과 역할에 소홀함이 없도록 함은 물론, 중소기업의 경영여건을 개선하고 플라스틱업계의 글로벌화를 앞당기는 든든한 후원자로서 선도적 역할을 다하겠습니다.

또한, 1975년부터 한국, 대만, 일본의 플라스틱 대표단체가 공동으로 매년 개최하는 국제회의를 주최하는 등 적극적인 교류를 통하여 산업기술 및 환경문제 등 각국의 플라스틱산업 전반에 대해 이해하고 공동 발전을 도모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하는데 노력하고 있습니다.

우리 연합회 홈페이지는 플라스틱과 관련된 국내외 최신 기술 자료와 산업정보를 신속하게 전달하고, 연합회가 하는 업무를 소상히 알리는 한편 여러분의 소중한 의견을 듣기 위한 열린 마당입니다.

우리 연합회 홈페이지를 방문하신 여러분의 끊임없는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한국프라스틱공업협동조합연합회 회장 김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