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마당

폐플라스틱 재활용 활성화' 업무협약 체결
2022-04-28
%ED%98%91%EC%95%BD%EC%8B%9D%20%EC%9D%B4%EB%AF%B8%EC%A7%80.jpg

*이광옥 한국프라스틱공업협동조합연합회장(왼쪽 두번째)이 한국순환자원유통지원센터, KOTITI시험연구원, 자원순환산업인증원과 5일 유통지원센터에서 '재활용제품의 품질제고 및 재활용 활성화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하고 있다.


한국프라스틱공업협동조합연합회(회장 이광옥)가 한국순환자원유통지원센터 등 3개 기관과 함께 재활용 활성화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지난 6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생산·소비 단계에서 폐플라스틱 재생 원료 사용을 확대하고 고품질 재활용 기술 개발을 촉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프라스틱연합회를 비롯해 한국순환자원유통지원센터, KOTITI시험연구원, 자원순환산업인증원이 이번 협약에 참여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협약 기관들은 폐플라스틱 재활용 제품의 시험분석과 평가, 인증, 기술개발 등 고품질 재활용 체계를 마련하고 재활용 확대를 위해 협력할 예정이다.

주요 협약내용은 폐플라스틱 재활용 기술의 실증·사업화를 위한 시험분석·평가·인증, 폐플라스틱 재활용 확대를 위한 학술대회, 세미나 등 공동 개최, 재활용 기술의 연구개발·보급·유치 및 정보교류 등이다.

출처 : 중소기업뉴스(http://www.kbiznews.co.kr)